학회소개

회장인사말

한국역학회는 역학연구의 외연을 확대하고
역학적 연구성과의 사회적 영향력 제고를 위해
실천하는 학회입니다.

Korea Society of Epidemiology
한국역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

18대 한국역학회 회장 김동현 입니다.

한국역학회는 1979년 창립된 이후, 존경하는 선배님들께서 달성하신 수많은 학문적 업적과 실천적 성과를 바탕으로 오늘에 이르러고 있습니다. 최근, 메르스사태와 가습기 살균제 사건에서 드러났듯이 역학이라는 학문의 사회적 유용성과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2년 한국역학회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중점 추진하고자 하는 몇 가지 과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한국역학회가 우리나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근거기반 정책을 개발하는데 적극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역학은 인구집단에서의 건강과 질병 양상의 기술과 이를 결정하는 요인에 대한 과학적 연구수행에 더하여, 주요 건강과 질병 문제을 실천적으로 관리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현장에서 행동하는 학문이라 생각합니다.
둘째, 한국역학회의 외연을 확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역학은 공중보건과 임상연구의 기반학문이라 할 수 있고, 역학적 연구방법론은 많은 건강 연구와 유관 학문영역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들 연구와 연구진들이 역학회라는 우산 아래 같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학술적 성과를 교류하는 장을 보다 넓게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한국역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역학은 시대를 앞서온 학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구와 실천의 현장에서 한국역학회가 자기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님들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역학회 18대 회장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