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회장인사말

한국역학회는 질병 원인을 규명하는 다양한 분야의 역학연구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질병예방과 관리를 위한 사회적 활동을 함께 실천하는 전문 학술단체입니다.

 

한국역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

19대 한국역학회 회장 이순영입니다.
 
한국역학회는 1979년 창립된 이후, 존경하는 선배님들께서 달성하신 수많은 학문적 업적과 실천적 성과위에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지난 20여 년간 국내 질병 수준과 요인 규명을 위한 연구들의 기반을 구축하였고, 최근 들어 메르스 유행, 가습기 살균제 피해, 그리고 코로나19 유행 등을 통해 역학의 사회적 역할이 더욱 요구되고 있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19 유행으로 상대적으로 위축되어 있던 여러 분야의 역학연구 활동을 재개하고 연수교육사업을 확장하여 역학의 학문적 기초와 최신 영역의 방법론을 확산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임상, 보건학, 간호, 영양, 통계 분야 등 다양한 역학연구자들이 연대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외연을 확장하고 이러한 연대를 기반으로 조속한 시일 내 국제적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고자 합니다.
 
한국역학회 회원 여러분!
 
학회는 각 회원 한분 한분의 활동으로 구성되며 회원 여러분의 성장과 함께 학회도 성장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연구 활동이 학회를 통해 더욱 발전하고, 회원들의 뜻을 모아 학회가 사회적 기능을 감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동안 여러 활동들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학술, 교육 및 연수 등의 다양한 장에서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 드립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비대면 상황에서 오히려 학회가 더욱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학국역학회 회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역학회 19대 회장 이순영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