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공지사항

[한국환경산업기술원]환경성질환 안심 R&D(가칭) 기획연구 기술수요조사

  • 작성자한국역학회
  • 작성일2018-10-04
  • 조회수10336
첨부파일 FD_(붙임)환경성질환 안심 기술개발사업(가칭) 기술수요조사서 (1).hwp

기후변화의 가속화 및 환경오염의 다양화 등으로 알레르기, 폐질환 등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환경성질환이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국민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 또한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성질환으로 인한 국민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고 환경유해인자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환경성질환 안심 기술개발사업(가칭)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에 상기 기획연구의 일환으로, 국내 환경보건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기술수요조사를 추진하여 필요기술을 발굴하고자 합니다. 환경성질환 전주기 관리강화 측면에서 환경성질환 피해구제를 확대하기 위한 환경성질환 피해조사 기술, 환경유해인자의 노출분석 및 환경성질환과의 상관성 규명 확대를 위한 환경성질환 원인규명 기술, 사전예방중심의 환경성질환 예측예방을 위한 환경성질환 감시예측기술, 환경성질환 예방서비스 기술 분야에 필요한 기술을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께서 응답해주신 내용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보다 합리적인 기술개발계획을 수립하고자 하오니, 바쁘시더라도 기술수요조사에 적극 참여하시어 고견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8. 9. 17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남 광 희



조사기간 : 2018. 9. 17() 2018. 10. 05()

대 상 자 : 국내 환경보건 분야 산···관 전문가

방 법 : 수요조사서 작성 후 E-mail 회신

문 의 : 환경산업기술원 신미숙 선임연구원(02-2284-1333, sms84@keiti.re.kr)

티비앤에이 김희진 책임컨설턴트(02-6272-8263, hjkim@tbna.co.kr)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NECA_일차의료 중재에 관한 평가 안내서 발간 공지
다음글 [한국역학회] 2018년「형우당 젊은역학자상」 후보자 응모 안내